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백파더 백종원 짜장밥 재료 레시피 꿀팁

by Zebra1 2020. 11. 29.
반응형

짜장만드는데 결정적인 재료는 춘장이다. 분말형태 짜장가루를 사용하면 된다. 중국집 양파 찍어먹는 춘장이다. 오늘 2가지 동시에 알려준다.

짜장 분말과 춘장 요린이 취향대로 요리해보자 중국맛을 내고 싶다면 분말보다 춘장을 추천한다. 백파더 춘장 양잡이는 분말 짜장 동시에 요리한다.

짜장밥 분말 짜장버전 재료 분말 짜장 돼지고기 다짐육 대파, 양파, 물, 고추장, 설탕, 식용유 짜장밥 춘장버전 재료 춘장 돼지고기 다짐육 대파, 양파, 물, 전분 진간장, 설탕, 식용유

분말 짜장과 춘장 기본 재료 준비는 모두 같다. 계량은 모두 종이컵으로 한다.

오늘 요리 4인분 기준으로 오늘 도전 요리 짜장밥을 요리한다. 양파 다져서 2컵 준비한다.

백파더 백종원 짜장밥 4인분 기준 야파는 잘게 다져서 2컵 준비

미리 준비해놓은 재료

대부분 간고기는 돼지고기 등심일 것이다. 등심은 돼지고기 기름이 거의 없다. 그래서 정육점가서 등심 갈아달라고 할 때 돼지비계 조금 넣고 갈아달라고 부탁하면 더 맛있는 고기가 된다. 소고기도 되지만 돼지고기가 맛있고 지방이 섞여있으면 맛있다.

대파 다지기

대파는 흰부분이 더 맛있다. 냉동실에 썰어놓은 것 같으면 꺼내자마자 바로 다져준다. 대파는 반을 갈라서 잘라주거나 다지기로 다지면 된다. 기본 재료 준비가 되면 설탕을 준비한다. 분말로 된 것은 설탕 1숟가락 춘장은 1숟가락 반을 넣어준다.

설탕 1숟가락

설탕은 하안 숟가락 설탕이 산을 쌓을 정도로 1숟가락이다. 짜장 분말일 경우 고추장 1숟가락

짜장밥 분말 짜장 버전 4인분 기준 설탕과 고추장 1큰술씩 준비

물 종이컵으로 3컵 준비한다. 500ml 생수통 1개 들어간다. 식용유 5숟가락 춘장만 전분 1숟가락 반 들어간다. 춘장은 걸쭉해지게 하는 성분이 없다. 그래서 밀가루는 2숟가락 전분은 1숟가락 반을 넣어준다.

춘장만 전분 1숟가락 반 넣어준다.

옥수수 감자 고구마 가루 모두 전분이다. 이중에서 감자 전분이 제일 좋다. 춘장으로 할 경우 전분 1숟가락 반을 넣어주고 물과 1:1 로 풀어준다.춘장 3숟가락

춘장 크게 3숟가락 원래 양뱇추 버섯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지만 오늘 쉬운 짜장밥 버전이다.

백파더 백종원 조리 시작한ㄷ. 강불로 프라이팬 올려준다.

식용유 5숟가락 넣어준다. 원래 파 기름을 내주면 더 맛있지만 시간이 없으므로 파, 양파 넣는다.

짜장밥 4인분 기준 팬에 식용유 5큰술과 파, 양파르 넣고 강불에 볶아준다.

백파더 백종원 짜장밥 4인분 기준 다진 돼지고기 1컵을 넣고 볶아준다. 계속 볶아준다. 노릇노릇 해줄때까지 계속 볶아준다.

노릇노릇 해질 때 춘장버전은 4인분은 설탕 1.5큰술 진간장 1큰술 넣고 볶아준다. 분말가루 버전은 설탕 고추장 넣고 볶아준다.

짜장밥 분말짜장 버전 4인분 설탕과 고추장 1큰술씩 넣고 볶는다. 춘장은 물, 전부 빼고 다 넣었다. 분말가루 팀은 물 빼고 전부 넣었다.

짜장밥 분말짜장 버전과 춘장 버전 모두 물 3컵을 넣어준다.

백파더 백종원 짜장밥 분말짜장 버전 4인분 물 3컵 넣고 저어가며 볶아준다.

짜장밥 춘장버전 4인분 춘장 3큰술 넣고 1분 정도 볶은 뒤 물 3컵 넣고 저어가며 볶는다. 끓기 시작하면 분말가루를 넣어준다.

백파더 짜장밥 분말짜장 버전 4인분 재료가 끓고 1분 뒤 분말 짜장 100g 풀어가면서 볶아준다.

백파더 백종원 짜장밥 춘장 버전  4인분 짜장이 끓고 2분 뒤 풀어둔 전분물을 조금씩 부어주면서 섞어준다. 그러면 짜장이 걸쭉해진다. 그럼 완성이다.

짜장밥 4인분 기준 짜장이 걸쭉해질 때까지 볶아서 밥 위에 오리면 완성 짜장이 덜 걸쭉하다 싶으면 전분을 물에 풀어서 더 넣으면 된다. 보기만해도 군침이 짜장밥 만들기 완성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