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백파더 백종원 오므라이스 레시피 재료 만드는법 꿀팁

by Zebra1 2021. 1. 10.
반응형

백파더 백종원 오늘의 메뉴 오므라이스 돼지고기 뒷다리살 소고기 다짐육으로 만들 예정 오므라이스 돼지고기 다짐육, 양파, 당근, 밥, 달걀, 맛소금, 진간장, 식초, 버터, 케첩, 후추, 식용유

매주 필요한 식재료는 백파더 공식 인스타를 참고하면 된다. 돼지고기 다짐육대신 소시지, 햄, 베이컨 된다. 백파더 꿀팁 소고기나 닭고기를 사용해도 좋다.

정말 없다면 양파만 가지고 따라해도 된다. 만약에 집에 샐러리 남으면 채소를 더 넣고 싶은 분들은 버섯 피망 셀러리르 추가해도 좋아요.

백파더 백종원 오므라이스 마ㅣㄴ들기 셀러리는 당근의 1/3 넣으면 향이 좋아진다. 돼지고기 다짐육 1컵 준비 깡통 햄은 반만 쓰기 권장 1개 넣으면 짜다. 햄은 기본 간이 되어있기 때문. 베이컨이나 스모크햄은 똑같은 1컵 준비한다.

내가 다질 수 있는 최대한 작게 양파를 다진다고 생각하고 다진다. 백파더 백종원 오므라이스 만들기 꿀팁 칼질이 어려운 요린이는 채소 다지기를 사용하면 쉽게 할 수 있다.

백파더 백종원 오므라이스 만드는 방법 양파를 잘게 다져서 3컵 준비한다. 다짐기 20번 두드리면 된다. 

백파더 백종원 오므라이스 만들기 당근을 잘게 다져서 1/2컵 준비한다. 당근이 없으면 안 넣어도 된다.

당근 자를 때 꿀팁 옆면을 먼저 잘라줘서 당근이 넘어가지 않게 고정시켜주고 자른다. 딱딱한 당근을 자를 때 손이 다칠 수 있도 있기 때문에 칼은 안전하게 사용한다. 당근은 잘게 잘게 잘라줘야 식감이 좋다.

백파더 백종원 오므라이스 만들면 3~5인분 정도 나온다. 당근 반컵, 양파 3컵, 다짐육 1컵

백파더 백종원 오므라이스 담는 접시가 프라이팬보다 살짝 작은 접시를 준비한다. 따로 준비한다.

프라이팬은 2개가 필요하다. 소스 만드는 프라이팬과 부치는 프라이팬과 달라야 된다. 

미국은 오믈렛은 있지만 오므라이스는 없다. 이제 볶기 시작한다. 식용유 1/3컵 생각보다 식용유가 들어간다. 오래 볶기 때문에 식용유를 많이 쓴다.

올리브유 아보카드유 콩기름 포도씨유 까놀라유 괜찮다. 엑스트라버진은 안쓰는게 좋다.

백파더 백종원 오므라이스 만드는 법 팬에 식요융 1/3컵 두르고 달군 뒤 고기를 넣고 강불에 볶는다. 냉장육은 잘 떼어주는게 좋다. 백파더 꿀팁 볶을 때 고기가 뭉치지 않게 툭툭 치면서 풀어줘야 골고루 볶아진다.

백파더 백종원 오므라이스 고기의 겉면이 하얗게 익으면 다진 양파 넣고 달달 볶는다. 바로 당근 반컵도 같이 넣어준다.

백파더 백종원 오므라이스 양파가 투명한 색을 지나 갈색되기 직전까지 볶아준다. 물이 없어지고 기름이 다시 나올 때까지 센불에 볶아준다.

간을 한다. 후추가루 1/5 숟가락 정도 넣어준다. 호추가루가 양파랑 잘 맞기 때문에 볶다가 넣어준다. 소금 1/3 또는 반숟가락 넣어준다.

볶은 야채를 한쪽으로 밀면 프라이팬 바닥은 조금 누른 흔적이 있고 기름이 쭉 나오면 잘 볶아진 상태다.

케찹 반컵 우스타 소스 서양 간장 있으면 쓰고 없어도 된다. 없으면 진간장 쓰면 된다. 단 우스터소스를 사용할 땐 식초를 넣지 마세요.

진간장 2숟가락 야채가 없는 프라이팬에 부분이 넣어준다. 굴소르 쓰려면 반숟가락 넣는다. 그다음에 불을 켜서 진간자잉 지글지글 거리면 된다. 그 위에 케첩 반컵을 넣고 잘 볶아준다.

여기에 버터 넣어준다. 버터대신 마가린도 괜찮다. 버터 스틱은 반개 버터 숟가락으로는 3숟가락

그 다음에 식초 1숟가락 우스타소스가 없을 떄 진간장에 식초를 넣어주면 우스타소스 맛과 비슷해진다. 

백파더 백종원 오므라이스 팬 한쪽에 진간장 2큰술, 케첩 1/2컵 버터 3큰술, 식초 1큰술 넣고 섞은 뒤 강불에 재료들과 뒤섞어가며 볶아준다. 기름이 뜨는게 정상이다. 물이 있어도 괜찮다. 기름이 없어도 괜찮다.

밥과 소스 양은 밥 2컵 : 1컵 소스 비율로 계량하면 된다. 넣고 섞어준다.남은 양념은 냉장고 보관하면 된다. 만약 나는 볶음밥 처럼 하고 싶다면 프라이팬에 볶아주면 된다.

비빔다음에 숟가락으로 간을 본다. 싱거우면 소금을 더 넣고 짜면 밥을 좀 더 넣으면 된다. 백파더 백종원 오므라이스 만드는 방법 달걀 3개 풀어 달걀물 만들어 준비한다.

프라이팬 안에 들어가는 접시와 접시 위에 올라가는 밥공기를 준비한다. 밥공기에 밥을 담는다.

백파더 백종원 오므라이스 레시피 잘 비빈 밥은 밥그릇에 눌러 담아 모양을 잡는다.

달걀 부치기 시작한다. 불은 강불 식용유 1숟가락 프라이팬에 넣는다. 프라이팬 코팅이 잘 안되어 있다면 식용유 2숟가락 넣는다. 열이 오른 다음에 달걀물을 넣어준다.

백파더 백종원 오므라이스 만드는법 식용유 1큰술 두르고 강불로 달군 뒤 달걀물을 부어 얇게 펼쳐준다. 달걀물 익기 시작하면 가우넫에 밥그릇을 그대로 엎어 밥 얹어준다.

백파더 백종원 오므라이스 레시피 달걀로 밥을 감싸주고 불을 끈다. 대충 붙여도 된다. 그리고 프라이팬에 위에 접시를 올린다.

다음에 중요한 부분 누른 다음에 프라이팬을 사선으로 들어준다. 이유는 기름이 떨어져서 다칠 수 있기 때문 그리고 프라이팬을 떼면 완성.

백파더 백종원 오므라이스 팬 위에 접시를 덮은 뒤 그대로 뒤집어준다. 치킨타월 3개 정도 오므라이스 위에 올리고 내가 먹어봤던 오므라이스를 럭비공 모양을 만들어준다.

모양이 다음에 들 때까지 럭비공으로 만들어준다. 접시 가운데로 위치하게 하고 케첩과 후추가루를 뿌려주면 완성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