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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다반사

차이나는 클라스 에드워드 버네이스 PR 대표 영향 사례 프로이트 관계

by Zebra1 2020. 6.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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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넘이 사망하는 같은 해에 태어난에드워드 버네이스 1891-1995 남다른 배경으로도 유명 버네이스의 삼촌 심리학자 프로이트

프로이트의 처조카이자 친조카였던 버네이스 1919년 최초로 'PR 고문' 명칭을 사용

최초의 PR 에이전시를 설립 사람의 마음을 읽어야 하는 PR심리학자 프로이트의 영향을 많이 받은 버네이스

프로파간다 용어를 거부 거부 이유 제1차 세계 대전 당시 프로파간다 정치 선동의 아이콘이 됐기 때문

공공성 ( Public )을 강조 Public Relations를 쓰기 시작 현대 PR의 아버지 버네이스

버네이스의  PR 사례 1920년대 버네이스를 찾은 한 업체 머리망이 안 팔려버네이스 머리망 좀 팔리게 해 주세요

에드워드 버네이스가 생각한 전략 위생과 안정을 강조

그 당시 이슈 1911년 뉴욕 의류공장에서 발생한 화재 참사 200여 명의 사장자를 낸최악의 참사로 기록

안전 문제가 미국의 사회적 이슈로 떠올랐다. 안전과 위생 공익적인 측면으로 접급한에드워드 버네이스

아 저렇게 되니까? 풀어헤친 머리가 여성 노동자에게 위험 일부 주에서 머리망 의무 착용 법률까지 제정 이것이 버네이스 식의 PR 좋아요 예뻐요 요리 망 쓰세요. 강조하는 것이 아니 라사회적 이슈에 편승시켜 사회적인 분위기를 형성 새 트렌드를 만드는 전략

큰 그림을 그렸다. 전에는 이런 경우가 별로 없었다. 법 제정은 로비 때문 아닌가요? 법 제정까지 혼자 했다고 할 수 없지만 1. 이슈 제기 사회적 의제화 2. 대중의 관심 집중 3. 자연스럽게 법 제정

자연스럽게 법 제정 이것이 진짜 PR

PR 마케팅 명언 띵언 The Engineering of ConsentPR은 동의의 공학이다.- 에드워드 버네이스 사회의 동의를 얻는 전략 또는 공감을 창출해낸 소통 사례한 업체의 머리망 판매 의뢰에서 시작

단순한 제품 홍보를 넘 어사회 시스템을 바꾼 사례로 남게 된다.

꿀잼 또 다른 PR 사례 To. 버네이스 담배가 많이 팔리게 해 주세요.

PR인가요? 프로파간다 아니고? 요즘엔 금연을 장려하지만 1920년대 시점을 고려해서 추측해보기

1929년 자유의 횃불 캠페인 젊은 여성 모델이 담배를 피우며 뉴욕 시가지를 행진

1929년 부활절 사교계의 여성들을 섭외 길거리 흡연 퍼레이드를 기획 홍진경 :선생님 그전에는 여자가 담배 피우면서 다닐 수 없었어요? 법적으로 가능했지만 사회적으로 용인되지 않던 분위기

여성의 첫 마라톤 참여는? 불과 1967년

첫 여성 마라토너 캐서린 스위처 여권 신장의 이슈를 흡연과 연결 담뱃불을 자유의 횃불로 상징화

아까 홍진경 씨가 말씀하신연력을 낮춰서 시장을 만든다?

여성이라는 절반의 시장을 개척한 것 지금은 금연 홍보에 주력하지만 1929년이었기에 가능했던 일 훗날 담배의 해로움을 깨닫고 금연 홍보에 참여했던 버네이스

To. 버네이스"베이컨이 많이 팔리게 해 주세요""아침식사를 든든하게 하는 것이 좋다"-버네이스의 설문 :미국 의사 4500여 명의 답변

'든든한 건 역시 베이컨'미국식 아침식사로 홍보 베이컨+달걀 우리가 잘 아는 아메리칸 브렉퍼스트 미국식 조찬의 탄생

미국의 아침식사를 바꾼 남자, 버네이스 버네이스가 한 유명한 말

마케팅 명언 띵언"대중이 스스로 선택했다고 믿게 해야 그 선택이 오래간다"- 에드워드 버네이스 실제는 아닐 수 있다는 얘기 홍진경 :필요하다고 믿게 만드는 게 광교 효과 같아

그것이 PR이죠. 오히려 광고는 '너 이거 필요해'라고 알리는 것을 광고라고 한다. 반면 자연스럽게 믿게 만드는 PR 한 단수 더 높은 P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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